본문 바로가기

치아상식톡톡"

잇몸에서피가나요 잇몸이부었어요 원인은?

잇몸에서피가나요 잇몸이부었어요 원인은?

 

 

 

 

 

잇몸에서피가나고 잇몸이부어서 고민이시죠 ,.,, 잇몸에서피가나요 잇몸이부었어요 이런 증상들의

원인은 아주 다양하지만 대부분 치주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주질환이란?? 치아를 지지하는 치아 주위의 조직 (잇몸과 치조골) 에서 발생하는 모든

질호나을 말하며 성인80%에서 이런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 만큼 아주 흔한 질환이라

할수 있어요

 

 

 

 

 

잇몸에서피가나요 잇몸이부었어요 처치법 1

 

소금물로 양치를 해주세요 특히 잇몸의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기위해 칫솔대신

손가락으로 양치를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잇몸에서피가나요 잇몸이부었어요 처치법 2

 

별꽃잎 들어보셨나요? 별꽃잎 우린 물로 양치를 하면 진통과 지혈 작용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소금과 함께 볶아 양치를 하고 마사지해주면 좋습니다

 

 

 

 

잇몸에서피가나요 잇몸이부었어요 처치법 3

 

가지껍질이나 꼭지를 알류미늄 호일을 이용 후라이팬이나 오븐에 적당히 구은다은 갈아

잇몸에 직접 바르거나 자지장아찌로 잇몸을 마사지하듯 닦아주면 잇몸에 피가나는 것을

멈추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주질환의 원인은??

 

 

치주질환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치석과 치태입니다! 평소 양치질을 소홀하시거나 하시는 분들은 치아표면에

누렇게 끼어 보이는 것이 바로 치태-프라그 인데요 프라그가 치아에 침착되면 박테이아가 프라그에

기생해 치아부식을 유발하고 치아주변 잇몸 염증을 일으켜 잇몸이붓고 잇몸에서피가나는

경우가 나타납니다

 

 

 

 

프리그 양치질로 해결할수 있을까???

 

프라그는 평소 꼼꼼하고 올바른 양치질만으로 제거활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칫솔모를 사용하고 양치시

무리한 힘을 주지 마시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양치하는 것이 주용합니다 또한 치아사이에

음식물이 끼인 다면 치실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미 굳어버린 프라그 해결법 !!

 

평소 관리가 되지않은 경우 프라그가 단단하게 궅어져 치석이 되는 경우인데요 치석은 프라그처럼

양치질호 제거하기 어려우며 점점 잇몸으로 파고들어가 치아 주변의 염증을 발생시키는 주 원인입니다

치석을 저거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스케일링이 필요한데요 스케일링은 치아표면은 매끈하게 해주고 청결한

구강상태를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최소 6개월에 1번은 스케일링을 받으시는 것이 잇몸건강에 좋습니다

 

 

스키일링가격 문의 즐거워

 

로고스치과 화곡역점 02 . 2602 . 2804

로고스티과 발산역점 02 . 2699 . 9908